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상장 가능성 있는 코인

by gogogo00002 2021. 10. 28.
반응형

작년부터 불어닥친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 맞물려 암호화폐 시장이 다시 부활하며 2021년 연초 비트코인의 계속적인 상승추세에 지난 4월 14일 비트코인이 8000만 원대로 올라서기도 했으나 연일 승승장구하던 비트코인이 세계 각국의 규제와 발생하는 여러 악재 속에 7월 중 3000만 원대 후반까지 하락했고 약 5개월 만에 가상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7000만 원선을 회복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해외 사정을 보면 해외 글로벌 거래소 또한 5만 9000달러를 넘어서며 15일 코인마켓 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1조 464억 4132만 달러를 기록하며 페이스북을 제치고 글로벌 자산 순위 6위에 랭크되기고 했습니다. 이러한 전 세계적인 비트코인 상승세에 암호화폐 관련 새로운 뉴스들이 연일 쏟아지고 있는 지금 그만큼 가상화폐 시장을 향한 관심이 다시 높은 상황을 증명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니다.

국내에서는 6개월 만에 신규 코인 상장 국내 대표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10월 15일 솔라나, 폴리곤, 누사이퍼를 원화 마켓에 신규 상장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업비트가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가 수리된 후 처음 신규 상장한 것으로, 이전 원화 마켓 상장은 4월 5일 엑시 인피니티, 스택스, 플로우, 던 프로토콜 상장에 이어 173일 만의 신규 원화 마켓 상장인 것입니다.

여기에서 개인적으로 추론할 수 있느부분은 대형 거래소 기준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후오비, OKEX에 상장되어 있는 코인이 업비트 신규 상장으로 될 가능성이 크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추후 신규 상장이 예상되는 코인은 우선 바이낸스 코인으로 보입니다.

알려져 있는 바와 같이 빗썸에는 지난 5월에 상장되어 현재 거래가 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바이낸스 코인은 시가총액 기준 전 세계적으로 가치가 높은 가상 자산이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BNB는 바이낸스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거래하고 수수료를 지불하는 데 사용되는 것 외에도 커뮤니티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곳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위한 지불에 사용되고 있기도 합니다.

이와 함께 도지코인 킬러라고 불리는 일종의 밈 코인 중 하나로 탄생한 시바 이누 코인 또한 업비트 거래소에 추후 상장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디파이 거래소 시바 스왑 의자체 토큰으로 디파이(DeFi)가 인기를 얻자 수혜 코인으로 이름을 알린 것은 시바 이누 코인이며 무엇보다 코스모스 스텔라 루멘 이더리움 클래식보다 현재 시가 총액 또한 높습니다.

알려진 바와같이 지금 업비트 BTC에 상장되어 있는 루나, 유니 스왑 알고 랜드가 원화 마켓 상장이 될 가능성이 개인적으로 크다 생각하며 추가로 디파이 시장의 규제 방향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모르겠지만 업비트 거래소에서 아발란체 에이브 펜케이크 스왑은 업비트에 상장될 가능성이 큰 종목이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