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TF 뉴욕 증시 상장의 의미

by gogogo00002 2021. 10. 23.
반응형

이번 출시를 앞두고 있는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 ETF(EXCHANGE TRADED FUND)가 기대를 모으고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SEC에서 비트코인 선물 ETF(EXCHANGE TRADED FUND)를 승인했다는 건 가상화폐를 진정한 가치를 지니는 자산으로 받아들인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ETF(EXCHANGE TRADED FUND)란 상장 지수 펀드의 뜻을 가지고 있고요 ETF(EXCHANGE TRADED FUND)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상장된 주식들이 세트로 묶여있는 펀드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각각의 과일을 사는 건 주식 개별 투자라면, 5개의 과일들이 하나의 과일세트로 되어있는 상품을 사는 게 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비트코인 ETF(EXCHANGE TRADED FUND) 장점

이러한 가상화폐 시장에서의 비트코인 ETF(EXCHANGE TRADED FUND) 승인 의미는 비트코인을 펀드화 해서 거래소에 상장하여 주식 같은 조건으로 매매를 하여 투자할 수 있게 만든다는 의미하고 있을 것 같은데요. 앞에서 말한 대로 이런 가상화폐를 진정한 가치를 지니는 자산으로 받아들인다는 것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수적 펀드관리

알려진 가상화폐의 자산시장은 변동성이 큰 ‘고위험 고수익’ 투자처로 보이는데요 보유 가상자산의 가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없는 투자자에게 비트코인 ETF(EXCHANGE TRADED FUND)는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비트코인 ETF(EXCHANGE TRADED FUND)는 전문 펀드매니저의 관리와 블록체인 기업들의 지원 하에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고요.

 

분산 투자를 통한 리스크 헷지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면 단일 ETF(EXCHANGE TRADED FUND)는 기초 자산으로 여러 자산군 또는 지수를 추종하기 때문에 더 높은 분산 투자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보이면 비트코인 ETF(EXCHANGE TRADED FUND)는 비트코인, 애플 주식, 페이스북 주식 등 다양한 자산군의 집합으로 구성되어 투자자들이 리스크를 헷지하고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절세효과

이러한 ETF(EXCHANGE TRADED FUND)를 잘 활용할 경우 절세 효과를 누릴 수도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우선, 구조적 차이로 인해 일반적인 뮤추얼 펀드보다 자본이득세가 낮다는 장점이 있을 것 같고요. 또한, 양도소득세 관련 투자자가 해당 펀드를 매각하는 시점에 발생하는 반면, 뮤츄얼 펀드는 투자기간에 걸쳐 투자자에게 양도소득세가 이전됩니다. 이와 함께, 비트코인 ETF(EXCHANGE TRADED FUND)가 승인되면 투자자는 TFSA 또는 RRSP를 사용하여 합법적인 절세 효과를 누리며 비트코인을 보유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편리성

우리 비트코인 ETF(EXCHANGE TRADED FUND) 투자자는 비트코인의 기술적인 작동 원리를 이해하거나 안전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상자산 지갑을 관리할 필요가 없으며 ETF(EXCHANGE TRADED FUND) 거래 방식은 주식을 매매하는 것만큼 간편할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상자산 신규 투자자 입장에서는 더 빠르고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기회인 것입니다.

비트코인 ETF(EXCHANGE TRADED FUND) 종류

블룸버그에서 말하는 비트코인 ETF(EXCHANGE TRADED FUND)는 10월 18일에 상장되는 ProShares Bitcoin Strategy ETF(EXCHANGE TRADED FUND)를 포함한 4개의 ETF(EXCHANGE TRADED FUND)로 10월 이내에 4개가 승인될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ProShares Bitcoin Strategy ETF(EXCHANGE TRADED FUND) 10월 18일

Invesco Bitcoin Strategy ETF(EXCHANGE TRADED FUND) 10월 19일

VanEck Bitcoin Strategy ETF(EXCHANGE TRADED FUND) 10월 25일

Valkyrie Bitcoin Strategy ETF(EXCHANGE TRADED FUND) 10월 25일

 

 

 

이밖에도, 비트코인 ETF(EXCHANGE TRADED FUND) 승인 신청 현황은 11월과 12월에도 승인이 예정되어 있으며. S&P 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EXCHANGE TRADED FUND)가 여러 상품이 상장되어 있는 것처럼, 비트코인 ETF(EXCHANGE TRADED FUND) 또한 여러 자산운용업체에서 상장을 위해 승인 신청을 한 상황입니다.

SEC에서는 18일 ProShares 비트코인 ETF(EXCHANGE TRADED FUND)를 승인하였으며 티커(식별코드)는 'BITO'으로 거래될 예정이며. 프로 셰어스에서 출시하는 비트코인 ETF(EXCHANGE TRADED FUND)는 현물 시세를 추종하지 않고 시카고 상품거래소에 상장된 비트코인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선물 ETF(EXCHANGE TRADED FUND)입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EXCHANGE TRADED FUND) 준비

이러한 상황에서 프로 셰어의 비트코인 선물 기반 ETF(EXCHANGE TRADED FUND) 출시가 되며 비트코인이 제도권에 편입된 만큼 현물과 직접 연동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도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유력 소식통을 인용한 미국 경제 전문 방송 CNBC는 자산관리 회사 그레이 스케일(Grayscale)이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EXCHANGE TRADED FUND))를 수일 내에 SEC(증권거래위원회)에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