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by gogogo00002 2021. 10. 17.
반응형

주식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주식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초보자 가이드

주식초보자라면 어떻게 공부를 해서 투자에 대한 상식을 배워볼 수 있을까 고민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 초보자들을 위한 다양한 주식 초보 강의들이 있어 기본 상식을 쌓는 것이 우선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주식초보강의들이 있어서 어떻게 용어도 많아 이론만 언제까지 공부를 해야 하는지 막막해하실 수 있습니다. 코스픽 유튜브는 초보자에게 맞는 주식 초보 강의들도 있어서 이론만 언제까지 공부를 해야 할지 막막해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동영상 자료

실전 투자에 필요한 이론 공부를 하실 수 있어 초보자를 위한 주식초보강의를 먼저 보신다면 주식시장에 맞게 올라오는 영상들을 보셔도 됩니다. 그 영상에는 증시, 시황뿐만 아니라 종목에 대한 분석 차트에 대한 설명도 전문가들에 의견에 대해서 들어볼 수 있습니다. 조금씩 시간이 날 때마다 공부를 할 수 있으니 적극 활용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에 필요한 기본상식들을 알차게 알려드리는 주식 초보 강의도 볼 수 있어서 그런지 초보자 분들이 시작을 하는 경우에도 많습니다. 주식초보자에게는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유용한 주식초보강의들이 있으니 어떻게 접근을 해봐야 할지 가이드를 잡아볼 수 있습니다. 주식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이 있고,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흔들리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리스크를 줄이면서 수익을 높여볼 수 있을지 눈여겨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저점에 좋은 종목들을 모을 수 있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기업이 얼마나 탄탄한지, 매출액은 최근 3년 것을 보면서 꾸준히 증가를 했는지 등등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테마주의 경우

테마주의 경우에는 이러한 것을 연관받지 않고 기대 심리에 따라서 주가가 상승하니 초보자 분들이 먼저 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니 먼저 코스픽 유튜브에서 주식초보강의들을 통해서 기초를 다진 다음에 현재 주식시장이 어떤지 증시, 시황을 통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금리가 낮아질수록 예적금에 대한 관심이 떨어진 요즘 같을 때 그러한 자본금들이 주식시장으로 몰리게 됩니다. 금리와 반대로 움직이는 것들이 있으니 이러한 것들도 이해를 하고 접근을 해본다면 자신에게 맞는 주식투자를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투자기준과 어떠한 원칙을 만들어야 할지 경험을 통해서도 만들어볼 수 있으니 이론공부와 왜 실전이 다르다고 하는지 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린이 분들의 경우에는 외인, 기관 등등 복합적으로 어렵게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종목을 볼 때 외인과 거래량을 보고 투자를 하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의지하시는 분들이 있죠. 하지만 코스픽 유튜브 주식 초보 강의를 통해서 왜 그러한 태도는 조심해야 하는지 느껴보실 수 있으니 그렇게 생각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시청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