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선 테마주

by gogogo00002 2021. 10. 16.
반응형

충암고 서울대

충암고 서울대

대선 관련 주식 시장

윤석열 - 충암고 관련 요즘 대선이 핫하다. 오늘 어떤 것을 정리할까 하다가 오늘 상한가 종목에 포함되어 있는 대선주자 중 한 명인 윤석열 관련해서 정리해보자. 추천종목이 아니며, 관련주 확인을 해보고 본인이 공부한 다음에 확신이 드는 종목에 투자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나는 이런 테마종목이 싫어서 피해 가기 위해 정리한다.​ 이번에는 윤석열의 충암고 인맥 관련이다. 한국경제 동사는 케이블 방송사업과 인터넷, 모바일 유료증권정보서비스 사업(와우넷, 주식창)을 주력사업 분야로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교육, 스탁론 사업 등을 영위한다. 증권경제분야에 특화된 전문채널로, 다양한 증권 경제 콘텐츠를 제작한다. 계열사 및 지분투자 회사로 포천힐스 골프클럽의 소유 운영 법인 (주)한경 엘앤디 지분 30%와 상암동 디지털큐브 빌딩의 운영관리 법인 NF컨소시엄(주)의 지분 30%를 투자하여 계열회사로 두고 있다. 송재조 전 대표이사가 충암고등학교 동문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된다.

러셀 회사 배경

러셀 동사는 2006년 3월 설립되어, 반도체장비 제조 및 판매와 생산 자동화 장비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다. 중고 반도체 증착 장비를 고객의 요구에 맞게 개조, 업그레이드하여 재판매하는 Refurbishment & Retrofit 사업을 영위한다. 매출 구성은 200mm 장비 46%, 300mm 장비 29.76%, 무인자동화 시스템(제품) 21.76%, FA 1.02%, 무인자동화 시스템 0.3%로 이루어져 있다. 권순욱 대표가 충암고등학교 동문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된다. 유안타증권 동사는 대만, 홍콩, 중국 등에서 증권, 은행, 벤처캐피털 등의 금융업을 영위하는 대만 유안타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이다. 2014년 유안타그룹이 동양증권을 인수하면서 유안타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음. 당반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61개 지점이 있으며, 연결종속회사는 유안타 인베스트먼트 등이 있다. 유안타 금융그룹의 범중화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차별화된 리서치 정보와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서명석 사장이 충암고등학교 동문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된다.

컴퍼니 케이 회사 배경

2006년 10월 18일에 설립됨. 동사는 창업자에 대한 투자, 벤처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등의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지분투자방식의 대표적인 투자자로서 벤처기업의 혁신을 이끄는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 벤처기업의 특성상 높은 리스크와 상대적으로 긴 장기간의 투자를 요한다는 점에서 자금조달의 어려운 부분을 정책지원을 통해서 지원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김학범 대표가 충암고 동문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된다. 소룩스 동사는 1996년 7월 설립되었으며, 조명기구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한다. 주력제품은 LED 등, 형광등, 실외 등이며, 사업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의 건설사 납품뿐만 아니라 B2C, B2G, 에너지 사업, 해외사업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대하였다. 터널 등은 한국 도로공사(ESCO사업 포함) 구매 사업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조명 품목군으로, 동사는 ESCO 사업을 통한 한국 도로공사 시장에 2019년부터 본격적 진입하여 영업 확대하였다. 김복덕 대표가 충암고 동문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된다. 금강철강 동사는 철강재 판매업, 자동차 및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의 목적으로 1977년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동사는 자동차, 가전, 건설, 산업용기 등의 산업원자재인 코일을 자동화 기계설비를 갖추고 수요자가 원하는 규격으로 전·절단 가공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동사는 포스코의 판매점으로서 전량 포스코로부터 원재료(코일)를 공급받아 가공하여 판매한다. 이태호 사외이사가 충암고 동문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되었다. 그러나 서울대 법대 동문에 관하여는 금강철강에서 부인한다. 충암고 관련해서는 이 정도로 정리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