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기차 관련주

by gogogo00002 2021. 10. 15.
반응형

아마존 전기차 리비안 주식

아마존 전기차 리비안 주식

리비안 전기차 개요

리비안은 국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아마존 전기차로도 유명합니다. 지난 2019년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7억 달러를 투자했기 때문인데요. 리비안은 매사추세츠 공대 출신인 R.J. 스캐린지가 2009년 설립했으며 아마존뿐 아니라 포드 자동차 등 글로벌 기업들이 투자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리비안이 모은 총 투자액 105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장 후에는 시가총액이 95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이 되면서 더욱더 주목받기도 했죠. 시가총액이 95억 원이라는 것은 세계 자동차 업계 순위를 보면 6위 정도에 들어가는 시가총액인데요. 현대, 기아 총 시가총액을 합친 것보다도 높은 순위에 들어갑니다. 이 정도 되면 관심이 없던 분들이 이 회사에서 도대체 어떤 차를 만드냐 궁금하실 텐데요. 전기 픽업트럭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분명 다른 회사에서도 전기픽업트럭은 생산하고 있지만 리비안 관련주는 왜 이렇게 주식시장에서 핫한지 한번 알아봐야 될 듯합니다. 현재, 전기 픽업트럭이 여러 개가 나왔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그중에서 유일하게 출시된 전기 픽업트럭입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기어 터널이라는 공간이 있는데 차량 옆부분이 열립니다. 이 부분에는 짐을 실을 수도 있으며, 캠프 키친, 인덕션, 접시 등 요리할 수 있는 모든 것이 다 수납이 됩니다. 트럭에서 빠져나왔을 때는 최대 200파운드까지 지탱이 가능합니다. 숲속 어디를 가도 이 차만 있으면 미니 주방을 수납해서 이동하는 느낌인 것이죠. 사용법도 그냥 접어서 넣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또한 여기에는 이중 전원 플러그가 통합되어 있으며, 가압 펌프가 장착된 4갤런짜리 물탱크도 있어 뒷정리도 여기서 가능합니다. 차량 안쪽에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이건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차에서 오디오로 사용하다가 캠핑 시에는 분리해서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차량 크기는 전장이 5.5m로 상당히 큰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거기다가 모터가 총 4개가 달려있는데요. 835마력으로 시속 100km까지 가속시간이 3초입니다. 테슬라, 페라리, 람보르기니보다 더 빠른 전기차 픽업트럭입니다. 모터는 앞바퀴에 200마력짜리가 두 개가 달려있으며, 뒤쪽에 210마력짜리가 두 개 달려있습니다. 바퀴마다 모터가 하나씩 달려있다 보니 제자리에서 탱크 턴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오프로드 성능도 상당히 뛰어납니다.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배터리 용량일 듯한데요. 배터리는 135 kWh를 쓰고 있습니다. 이 배터리도 삼성 sdi가 공급하고 있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거리로는 EPA 기준으로 640km를 갈 수 있는데요. 한국 기준 부산에서 서울까지 갈 경우 500km인데요. 이렇게 생각하면 상당한 성능인 듯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라 더 큰 배터리도 나옵니다. 180 kWh 배터리도 장착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어마어마한 듯합니다. 실내 인테리어도 상당히 깔끔하게 나왔는데요. 복잡한 내용 없이 거대한 디스플레이를 장착해서 깔끔한 실내 느낌을 잘 살린 듯합니다. 아마존에서는 이미 10만 대를 제작 주문을 했는데요. 리비안은 스케이트보드 플랫폼으로 플랫폼이 다 만들어져 있다 보니 핸들, 가속페달, 브레이크만 달면 어떤 종류의 차든 만들 수 있습니다. 아마존에서는 배송을 위한 밴을 제작 주문을 했다고 합니다. 전기 픽업트럭 하나로 90조라는 가치를 받은 리비안 현재, 한국 주식시장에서도 리비안 관련주로 엮이면 상한가는 쉽게 가는 상황입니다.

에코캡, 와이어링 하네스 공급 기업개요

동사는 자동차 부품 제조를 목적으로 2007년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는 자동차용 전기ㆍ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 벌브 소켓, LED Module 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음. 멕시코 공장의 경우 2019년부터 양산을 시작하였으며, 자동차용 와이어링 하네스와 LED Module을 생산하고 있으며, 사출공장까지 보유함. 마치 사람의 모세혈관 같은 역할을 하는 부품인데요. 자동차 조립 초기 공정에서 차량 바닥에 와이어링 하네스를 배치하고 그 위에 다른 부품을 얹어 조립하는 구조로 차 내부 각종 전기 장치에 전기 신호를 전달하는 전선 묶음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신시스템, 전기차 배터리설비 공급 기업개요

동사는 자동차 차체 자동용접 라인 설비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자동차 차체 설비에 대한 Total Engineering 업체임. 매출 중 해외 비중이 60% 내외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차체 자동용접 설비 시장에서는 20% 내외의 시장점유율 갖고 있는 것으로 추정. 동사 차체부품 부문의 안정적 성장으로 해당 부문의 매출 비중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음. 리비안이 자체 배터리 생산 계획을 공개하면서, 리비안 관련 2차 전지 관련 장비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원화성, 친환경시트 생산 기업개요

동사는 1974년 05월 23일에 설립되어 1997년 10월 23일 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됨. 합성피혁, 벽지 및 정제 사업이 주요 사업임. 매출은 벽지 부문 5.8%, 합성피혁 부문 89.2% 등으로 구성됨. 합성피혁 시장에서는 백산, 정산 Int, 대원화성, 덕성 등과 경쟁함. 벽지 시장에서는 LG 하우시스, 개나리 벽지, 신한벽지, 대원화성 등이 주요 경쟁사임. 대원화성은 아이오닉 5에 이어 리비에 친환경 시트 소재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강세입니다.

동국알앤에스 기업개요

동사는 제철, 제강 및 기타 공업로용 내화물 제품을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동국산업(주)로부터 인적분할 후 설립된 회사로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제2조에 따른 중견기업에 해당함. 2004년 2월 13일 한국증권업협회 상장(KOSDAQ)됨. 최초 설립은 1974년 내화물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창원 요업(주)로 출발하여 1998년 동국산업(주)와 합병하였다가 2004년 분할 설립됨. 동국알앤에스는 리비안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삼성 sdi에 연결되어 있는데요. 삼성 sdi에 전기차 배터리 관련 제품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리비안 관련주로도 묶이게 됐습니다.

세원 기업개요

동사는 1991년 12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 등을 주로 생산하는 2차 부품업체임.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DENSO 등이 있으며, 국외 수출 거래선으로는 BOSCH, GATES 등이 있음. 최근 완성차 업체들의 부품 구매 추세가 급격히 다국적화되어감에 따라 부품업체들도 다각적인 해외시장 개척이 중요한 성장 요소로 부각되고 있음. 세원은 리비안의 공조시스템에 들어가는 부품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리비안은 한국에서도 출시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또한 간혹 한국 도로에서 리비안이 포착되면서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이 현실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생소한 전기차 픽업트럭 이렇게까지 핫할 일인가 싶기도 하지만, 한국에 불고 있는 차박 열풍에 더해지면 충분히 매력적인 자동차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반응형